'가상자산 가격 조정자'라 불리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다시 가상자산 시장을 주무르고 있습니다.
지난 4일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 '#비트코인' 해시태그와 함께 깨진 하트 이모티콘, 이별하는 커플의 대화 이미지를 게시했습니다.
외신들은 "트윗 의미는 불분명하지만 일론 머스크가 세계 최대 가상자산과 결별했음을 암시한다"고 풀이했습니다. 이어 일론 머스크는 여성이 노트북으로 남성을 보며 '그립다'고 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했습니다. 장펑차오 바이낸스 CEO는 "다른 사람에게 손실을 끼치는 트윗은 무책임한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날 비트코인은 24시간 대비 4.39% 하락했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일론 머스크는 5일 음란 트윗을 게시했습니다. 미국 경제 전문매체 벤징가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남성 체액을 의미하는 이모티콘과 로켓 이모티콘을 함께 게시했습니다. 이를 본 가상자산 투자자 및 트위터 이용자들은 가상자산 '컴로켓'에 투자했고, 컴로켓은 350% 이상 급등했습니다. 영국 언론사 인디펜던트는 "일론 머스크가 이모티콘을 노골적으로 사용해 성인물 테마 가상자산을 달로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가상자산 시장을 흔드는 일론 머스크에게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경고를 보냈습니다. 어나니머스는 온라인 내 익명으로 활동하는 해커 집단입니다.
현지시간 5일 어나니머스는 유튜브에 '머스크에게 보내는 어나니머스 메시지'라는 이름의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영상 속 어나니머스는 "트위터를 보면 네가 가상자산 시장에 장난을 쳐 여러 사람의 인생이 파괴된 것으로 보인다"며 "수백만명의 투자자들은 인생을 위해 가상자산 수익에 의존했다"고 말했습니다.
어나니머스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인종차별정책 아파르트헤이트의 산물인 에메랄드 광산에서 태어난 당신은 이해하지 못한다"며 "세계 노동계층 대다수가 왜 힘들어하는지 짐작 조차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아버지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에메랄드 광산을 소유한 엔지니어였습니다.
이어 어나니머스는 투자 위험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다고 말하면서도 "하지만 이번 주 당신의 트윗은 일반 노동자에 대한 경기를 나타낸다"며 "노동자들이 꿈을 청산하는 동안 당신은 수백만 달러 저택에서 이들을 조롱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이 안에서 당신이 제일 똑똑하다 생각할지 모르지만 임자를 만났다"며 "기대하라"는 말과 함께 영상을 끝냈습니다.
과연 이번 어나니머스의 경고에 정말 일론 머스크의 트윗 활동에 변화가 생길지 무척 궁금합니다.
자료=미디어뱀부
정리=김현기 기자 khk@techm.kr
관련기사
- [글로벌] SNL 출연한 일론 머스크...그가 보여준 '도지코인' 사랑
- [글로벌] 일론 머스크 한마디에 휘청이는 가상자산 가격
- 연일 '비트코인' 때리는 일론 머스크...가상자산 폭락 불붙였다
- 또? 일론 머스크 트윗에 춤추는 가상자산...비트코인-이더리움 하락
- [크립토 브리핑] 하락세 계속되는 비트코인...이더리움도 300만원선 붕괴
-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통화로 인정...법안 통과
- [글로벌] 마지막 부동산도 팔겠다는 일론 머스크, 진짜 이유는 무엇?
- [글로벌] 실망감 안긴 일론 머스크의 보링컴퍼니, 화물용 터널로 분위기 전환?
- [글로벌] 택시 앱 해킹으로 러시아 도로마비..."어나니머스 소행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