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와 조이시티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위믹스 플랫폼 합류(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와 조이시티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위믹스 플랫폼 합류(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와 조이시티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위믹스 플랫폼 합류(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조이시티가 개발한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전세계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건쉽배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작품이다. 고퀄리티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실제와 유사하게 묘사된 전투기, 군함, 기갑부대, 미사일 등을 활용해 육지·해상·공중을 아우르는 생생한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또 항공모함까지도 직접 진두지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용자간대전(PvP), 몬스터전투(PvE), 보스 레이드, 연합전쟁(RvR) 컨텐츠를 제공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조이시티는 이번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전쟁 게임을 제시, 더욱 몰입도 높고 실감 나는 플레이 앤 언(P&E), 즉 플레이를 즐기며 재화를 획득하는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조이시티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더욱 다양한 게임의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논의를 계속할 방침이다.

조성원 조이시티 대표는 "이번 위믹스 온보딩을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P&E 전쟁 게임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위메이드와 협력을 강화해 P&E 기반 다양한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글로벌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웰메이드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위믹스는 어떤 장르의 게임이라도 바로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는 현존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올해 말까지 위믹스 플랫폼 100개 온보딩을 목표로 P&E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회사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