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피플스테크 제공
/ 사진=피플스테크 제공

피플스테크는 자사의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 얼라이언스(Azit Alliance)'의 가상자산 'AZIT 토큰'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에 상장된다고 18일 밝혔다.

AZIT 토큰은 아지트 플랫폼 내에 다양한 제휴사의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기축통화 역할을 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 한국 시간으로 19일 오후 7시부터 MEXC 거래소 USDT 마켓에서 거래를 지원한다.

아지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부동산 계약, 이사, 사물인터넷(IoT), 인테리어, 클리닝 등 프롭테크(Property Tech)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연합체로, 참여 기업들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분산 원장 기술을 적용해 하나의 통합 포인트로 연동한 플랫폼이다.

MEXC 거래소는 AZIT 토큰 상장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MEXC 거래소의 자체 토큰 MX 또는 AZIT 토큰을 유동성풀에 예치하면 이자로 AZIT 토큰 받는 이벤트가 열린다.

또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AZIT 토큰의 거래량 순위에 따라 차등한 보상을 지급하고, 특정 수준 이상의 거래량을 달성한 모든 참여자에게 기본 보상을 균등 분배하는 경연대회 '트레이딩 컴퍼티션'도 진행된다.

남하람 피플스테크 대표는 "다방과 최근 파트너십을 맺은 위매치다이사의 서비스에 활용될 AZIT가 MEXC에 상장하면서 유틸리티 토큰으로써의 사용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MEXC 거래소를 시작으로 국내외 다양한 거래소에 AZIT 토큰을 상장해  안정적인 가격 형성과 균형 있는 유동성을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