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버스 / 사진=더 샌드박스 제공
케이버스 / 사진=더 샌드박스 제공

현실 세계를 넘어 메타버스에도 한류 열풍이 불고 있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 K콘텐츠 기업과 브랜드를 위한 공간 케이버스(K-verse)가 마련돼 메타버스에서도 K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 것. 아울러 이번에 공개된 케이버스에 근접한 랜드(LAND)도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프리미엄 랜드를 구매하는 이용자는 특별한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을 받을 수 있다.

더 샌드박스는 K콘텐츠 기업과 브랜드를 위한 공간인 케이버스 파트너사를 공개, 케이버스 지역 내 랜드를 판매하는 '랜드 세일(LAND Sale)'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내 주요 위치에 자리한 케이버스 지역이 처음 드러나면서 케이버스에 포함된 K콘텐츠 기업, 브랜드의 랜드 위치와 컨셉도 함께 공개됐다. 각 파트너사는 컨셉에 맞춰 랜드 위에 자사의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메타버스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된 케이버스 파트너사는 ▲SM브랜드마케팅 ▲애니큐브 ▲사자레코드 ▲그라비티 ▲롯데월드 ▲큐브엔터테인먼트 ▲K리그 ▲라인스튜디오 ▲씨릴즈 ▲스크리나 ▲미스터 미상 ▲알타바 그룹 ▲트라이엄프엑스 ▲클럽레어 ▲VRISM ▲HanDAO ▲도나즈로 총 17개 사다.

케이버스 파트너사 공개와 함께 이들과 이웃하고 있는 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랜드 세일이 진행된다.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랜드 세일은 더 샌드박스 가입회원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일반 랜드(1x1 크기)와 프리미엄 랜드(1x1 크기)는 청약 신청 후 추첨을 통해 랜드를 구매할 수 있다. 이스테이트(3x3 or 6x6 이상의 크기 랜드)와 별도로 지정된 15개의 일반 랜드(1x1 크기)는 글로벌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거래소인 오픈시 경매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이중 프리미엄 랜드는 케이버스의 주요 브랜드 랜드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구매 시에 프리미엄 랜드와 이웃하는 각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긴 특별한 NFT 세트를 제공한다.

이승희 더 샌드박스 코리아 대표는 "음악, 게임,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K-콘텐츠가 전 세계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케이버스를 통해 K-콘텐츠가 현실을 넘어 메타버스에서도 강력한 영향력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케이버스 랜드 세일을 시작으로, 새로운 한국 기업과 브랜드의 랜드가 더 샌드박스에서 계속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