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 사진=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통합 사후관리 시스템(통합 시스템)' 논란에 결국 감사원이 칼을 빼들었다.

21일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감사원은 게임위의 통합 시스템 에 대해 감사를 실시한다. 게임위 통합 시스템은 지난 2017년 시작된 사업으로 총 40억원을 들여 구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지난 10월 이상헌 의원실은 게임위의 통합 시스템이 사실상 먹통인 것을 확인하고 이 문제를 공론화 한 바 있다.

특히 국민세금 40억원을 들였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위가 사실상 미완성 시스템을 납품한 업체에 별다른 이의제기를 하지 않으면서 논란이 가중됐다. 일각에선 당시 게임위서 사업을 담당했던 직원이 해당 업체와 모종의 합의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게다가 당시에 경찰 수사까지 이뤄졌지만 게임위 측이 피해를 본 사실이 없다고 주장하면서 무혐의로 사건이 종결됐다. 해당 직원은 감봉 3개월 징계를 받고 현재는 게임위를 떠난 상황이다.

이에 이상헌 의원실은 감사원에 국민감사청구를 진행, 감사실시를 통보받았다. 감사원은 "통합 시스템 구축 사업 추진 과정 중 당시 업무 담당자 등의 업무처리의 적정성 등을 살펴볼 필요가 있어 감사실시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상헌 의원실 관계자는 "감사원 국민감사청구심사위원회로부터 감사실시 결정 공식 통보를 받았다"며 "감사는 곧 착수하며, 60일 이내로 종결될 예정이다. 부디 감사원이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