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버킷플레이스 제공
/사진=버킷플레이스 제공

 

오늘의집은 삼성전자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 가전 체험 솔루션 '삼성 비스포크 홈메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 비스포크 홈메타는 냉장고부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비스포크 제품들을 3차원(3D) 가상공간에서 배치해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가전 시뮬레이터 서비스다. 고객은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된 가상의 집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품을 인테리어와 매칭하며 재미있고 손쉽게 우리집에 어울리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비스포크 홈메타는 고객에게 현실감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제 고객의 거주 공간을 반영해 5가지 평형(53㎡, 96㎡, 99㎡, 141㎡, 182㎡)의 가상 공간을 준비했다. 또한 실내 공간도 주방, 거실, 세탁실, 드레스룸 등으로 세분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 방법도 쉽다. 고객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비스포크 홈메타 가상공간에 기본 배치된 제품 위의 플러스 태그(+) 버튼을 클릭해 상세 모델을 변경하거나 취향에 맞는 색상으로 쉽고 빠르게 바꿔 볼 수 있다. 

오늘의집 내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에서는 삼성 비스포크 인기 제품을 직접 구매한 오늘의집 고객의 솔직한 후기와 다양한 스타일링 사진, 집들이 콘텐츠 등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삼성 비스포크 인기제품의 생생한 사용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제품이 우리집에 어울릴 것 같다면 '제품보러가기' 버튼을 눌러 구매까지 가능하다. 오늘의집은 비스포크 홈메타 오픈을 기념해 주방, 거실, 세탁 및 의류케어 등 공간별 인기 제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상원 오늘의집 커머스 영업본부장은 "오늘의집 내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을 통해 고객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가전을 체험하고 우리집 인테리어에 딱 맞는 구매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