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추석을 맞아 주요 서비스를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교통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2023 추석맞이 네이버 서비스 소식'을 통해 주요 서비스에서 추석 연휴기간 정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네이버는 오픈톡에서 오는 30일까지 추석 덕담톡을 오픈한다. 추석과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네이버톡을 통해 추석 오픈톡에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메인에는 오요우 작가와 함께 추석 기념 스페셜 로고를 선보인다. 이번 로고에는 널뛰기, 강강술래, 줄다리기처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를 표현해 '흥이 넘치는 추석'을 담았다. 추석 스페셜 로고는 27일부터 30일까지 네이버 메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지도를 통해서는 추석 연휴 기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 교통정보 페이지를 개편했다. 모바일 기기에서 네이버 검색창에 '실시간 교통정보' 또는 '지역명(또는 도로명)+교통정보'를 입력한 후, 지도 확대 버튼을 선택해 접속할 수 있다. 지도에서는 확대하고 움직일때마다 표시되는 아이콘을 통해 CCTV 위치와 사고, 통제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선물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최대 5만원을 포인트로 돌려주는 '추석N페이' 이벤트도 내달 3일까지 진행된다. 네이버 선물샵을 통해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선물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최대 5만 원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상품권은 전국 온·오프라인 네이버페이 가맹점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에서 결제 시 최대 2.5% 적립 및 오프라인에서 삼성페이와 연동해 사용 시 포인트 뽑기·굴리기 등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읽을 만한 콘텐츠 또는 가족·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10개의 채널을 소개하고, 내달 10일까지 각 채널 신규 구독 시 사용할 수 있는 첫 달 무료 구독 쿠폰을 지급한다. 네이버웹툰에서는 내달 3일까지 2023년 영상화를 통해 흥행하거나 공개 예정인 웹툰을 미리 예습·정주행 할 수 있도록 총 10개 작품에 대한 무료 이용권 증량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