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오프라인 쇼핑몰 전용 '나우웨이팅' 출시

사진=야놀자 제공
사진=야놀자 제공

야놀자클라우드의 푸드테크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오프라인 쇼핑몰 전용 '나우웨이팅'을 출시했다.

'나우웨이팅'은 모바일 기반 현장 줄서기 및 대기열 관리 솔루션이다. 간단한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입장 대기 등록이 가능하다. 대기열 관리 및 원격 입장 안내 기능 등으로 고객 방문 편의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오프라인 쇼핑몰 자체 플랫폼과 연계를 강화하고 방문객이 손쉽게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먼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세계 '디지털 스토어' 플랫폼에 나우웨이팅 신규 서비스를 첫 적용한다. 신세계 퍼스트라운지, 식당가 내 식음매장 등의 실시간 대기 현황 확인이나 원격 줄서기 기능 기반의 간편 방문 예약도 가능하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백화점, 아울렛, 공항 등 다수의 매장이 입점된 오프라인 쇼핑 공간으로 솔루션 적용 범위를 지속 확장한다. 나우웨이팅을 포함해 도도포인트, ya(야)오더 등 자체 솔루션으로 고객 맞춤 디지털 마케팅을 제공한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과의 협업을 통해 모든 방문객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과 오프라인 공간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다수 매장을 대상으로 통합된 디지털 환경과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해 방문객과 사업자 모두를 위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