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LG전자 제공
/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영국 비영리 소비자매체 '위치'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에서 5년 연속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는 최고의 TV와 AV 제품 브랜드를 의미한다.

위치는 매년 다수의 전문가와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분야별 최고 브랜드를 발표한다. 제품 성능과 함께 ▲고객 서비스 ▲가격 대비 가치 ▲혁신성 ▲소비자 만족도 등을 모두 평가한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와 사운드바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인정 받았다. 위치가 홈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선정을 시작한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한 해도 빠짐 없이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LG 올레드 TV와 사운드바는 특히 위치의 '성능평가' 항목에서 꾸준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 올레드 TV 65C3 모델은 총 294개 평가 대상 모델 가운데 최고점인 79점을 받았다. LG 사운드바도 총 126개 성능 평가 모델 중 TOP 10 가운데 5개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올해의 홈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수상에 이어 AI 성능을 대폭 강화한 2024년형 올레드 TV∙사운드바를 앞세워 최고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최활수 LG전자 영국법인장은 "AI로 고객의 시청경험을 혁신한 2024년형 LG 올레드 TV와 사운드바를 앞세워 최고 홈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배수현 기자 hyeon2378@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