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는 방치형 요새 육성 RPG '포트리스 사가'가 일본 애니메이션 '던전밥'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른 업데이트 '포트리스 사가 X 던전밥'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던전밥'은 일본 작가 쿠이 료코가 그린 코믹스가 원작으로 누적 발행 부수 1400만부를 기록했다. 모험가들이 던전에서 자급자족하는 과정에 요리한 몬스터들을 음식으로 즐기는 내용이 담긴 이색 판타지물이다.
게임은 이번 컬래버를 통해 다양한 신규 유저 혜택과 이벤트 기간 한정 특수 던전, 스토리 등을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주요 인물들을 소환하거나, 던전밥 영웅 스킨 및 한정 요새 스킨 세트도 획득할 수 있다.
'포트리스 사가' 네이버 라운지에서도 이벤트가 열린다. ▲큰 전갈과 버섯전골 ▲식인 식물 타르트 ▲로스트 바질리스크 ▲만드레이크 튀김과 박쥐 튀김 ▲움직이는 갑옷 구이 등 '몬스터 음식'을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에 300명 이상이 참여하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방치형 RPG '포트리스 사가'는 돈과 권력을 좋아하는 눈치 100단 요새의 주인과 깜찍한 양치기 소녀, 피만 보면 기절하는 용사 지망생, 세계수의 씨앗 등 개성만점 동료들이 모험을 전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쿡앱스 관계자는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과의 컬래버 영향으로 지난 5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 등 게임 순위가 급상승했다"며 "'던전밥' 이후로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 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이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