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디지털콘텐츠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위한 축제의 장인 '긱스(GEEKS)'가 더욱 큰 규모로 돌아왔다.
긱스 조직위원회는 오는 11월 3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E홀에서 '긱스 2024'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긱스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게임산업협회 등 게임과 디지털콘텐츠 분야 산·학·연·관 국내·외 기관이 후원한다.
'긱스 2024'는 게임 관련 전공 학생, 창업준비생 등이 게임, e스포츠, 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 인공지능(AI)관련 기술 등을 발표하는 자리다. AI 등 첨단기술이 기져올 게임산업 변화와 그에 따른 정책 및 제도 준비,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행사로 구성된다. 세부 내용은 데모데이 및 어워드, 컨퍼런스, 학술대회, 게임잼, K콘텐츠 대학 정시입시 설명회 등으로 구성된다.
공모전 형식의 긱스 어워드에서는 각 부문에 출품된 작품들에 대한 발표와 전시가 진행된다. 지난해 20여개 학교 100여개 작품이 출품된 바 있다. 올해는 참가규모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출품작에는 심사를 통해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게임인재단상, 긱스조직위원장상 등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사업화 멘토링 기회도 제공된다. 접수 마감은 11월 15일까지다.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추계 학술대회도 함께 열린다. 학부생과 석사, 박사 등 게임관련연구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진연구자 연구발표와 모든 연구자가 참여할 수 있는 포스터 발표 부문으로 구성된다. 연구주제는 게임·e스포츠·웹툰·애니메이션·디지털콘텐츠·AI융합연구 등이다. 접수 마감은 11월 18일이며 우수논문은 KCI등재지 및 스코퍼스(SCOPUS) 논문으로 추천된다.
글로벌 게임개발 경진대회 및 페스티벌 '레드브릭 커넥트 2024'도 긱스와 함께 열린다. 글로벌 게임개발대회의 대학생 및 일반인 부문은 11월 1일부터 48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우수작 시상 및 전시는 같은 달 30일 긱스 행사장에서 한다.
아울러 전시부스 및 어워드 참가, 컨퍼런스 입장, 취창업매칭 등 '긱스 2024'의 모든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조직위 측은 "긱스 2024는 열정과 재능을 갖춘 인재와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등용문이자, 새로운 게임산업의 지평을 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