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은 자사의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 매크로블록'이 GS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틸리언은 자체 개발한 앱수트 매크로블록은 매크로 앱 탐지 및 차단을 통해 불법 매크로 행위를 선제적으로 방어하는 솔루션이다. 특정 패턴 터치, 가상 터치, 원격 프로그램 이용 등 다양한 방식의 매크로 행위를 탐지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간편한 적용으로 앱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사가 앱 개발 환경에 앱수트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보안 기능이 적용된 앱이 생성된다. 또한 매크로 10분 이상 진행 시 탐지, 매크로 탐지 후 종료 등 탐지 방법과 대응 방식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인 '앱수트 레이더'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위협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다.
GS(Good Software) 시험인증은 국가 지정 인증기관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제도다. 실제 운영 환경과 유사한 시험 환경에서 체계적인 평가를 거친 후 인증을 부여하는 것이 타 제도와 다른 점이다.
앱수트 매크로블록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을 구축하거나 운영하는 경우에 우선 도입된다. 이와 더불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기 위한 필요조건도 갖추게 됐다.
신용구 스틸리언 개발팀장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앱수트 매크로블록에 적용된 기술력을 높이 평가받아 뿌듯하다"면서 "최근 매크로를 악용한 공연 암표 거래, 공공서비스 부정 예약, 금융 서비스 관련 반복 거래 등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스틸리언의 솔루션이 해결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