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소비자들의 지갑을 '무진장' 열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무신사가 준비한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무진장 24 겨울 블프'가 시간당 20억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최단기간 매출 1000억을 돌파했습니다.
1시간에 20억 넘게 팔렸다...최단기간 1000억원 돌파
무신사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무진장 겨울 블프)'가 시작 48시간여 만에 누적 판매액 1000억 원을 돌파하며 최단기간 기록을 세웠습니다.
무진장 겨울 블프 누적 판매 금액은 지난 26일 저녁 7시를 넘어서 1000억을 돌파했습니다. 24일 오후 저녁 7시 행사가 시작된 시점부터 시간당 20억원이 넘는 매출이 발생한 셈입니다.
누적 판매 상품 수는 185만개를 넘어서며 시간당 약 3만8000개 이상 판매됐습니다. 300억원, 600억원, 900억원 등 구간별 판매액 달성 시 선착순 3천명에게 증정한 할인 쿠폰은 수십초 내에 소진될 만큼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한파에 아우터 판매량 급증
전체 카테고리 중 특히 패딩과 헤비 아우터 거래액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본격적인 한파를 대비해 겨울 외투를 할인가에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난 영향입니다.
무진장 첫날 아우터 상품 구매 시 결제 혜택을 제공하는 '아우터 데이'를 운영한 것도 거래액 확대로 이어졌습니다. ▲아웃스탠딩 '마운틴 다운 파카' ▲디스이즈네버댓 '퍼텍스 T 다운 재킷' 등이 이틀간 1000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습니다.
26일 기준 브랜드별 누적 판매액 TOP 10 랭킹을 살펴보면, 무신사에서 주목받으며 입지를 다진 국내 패션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 ▲드로우핏 ▲아웃스탠딩 ▲코드그라피 등이 이번 행사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며 순위권에 진입했습니다.
무진장 라이브도 한 몫...오프라인 매장도 북새통
행사 기간 매일 저녁에 진행하는 '무진장 라이브'도 참여 브랜드의 매출 확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첫날 선보인 무진장 특집 라이브에는 침착맨, 이은지, 이창호가 출연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무진장에서 주목해야할 주요 인기 상품을 소개한 라이브 방송은 1시간 동안 6만3000명에 달하는 누적 시청자수를 기록하고 6억7000만원이 넘는 판매액을 달성했습니다.
오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2차 행사가 예정된 '무진장 아울렛 팝업 IN 성수'도 북새통을 이루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 진행한 1차 팝업 행사는 입점 브랜드의 과시즌 상품을 최대 85% 할인한 균일가로 선보여 화제였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