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라운드는 헬스케어 미니 디앱 '슈퍼즈'가 출시 1개월만에 누적 이용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슈퍼즈는 이용자가 모바일 화면을 터치하거나 일일 운동 미션으로 스쿼트를 15회씩 총 3세트 수행하면 아마존 기프트 카드로 교환 가능한 포인트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헬스케어 미니 디앱이다. 슈퍼즈는 별도로 앱을 설치하거나 가입할 필요없이 라인 메신저 모바일 앱 내 '디앱 포털'을 통해 접속한 후 라인 계정과 연동된 지갑 주소를 연결하면 즐길 수 있다.
간편한 접근성을 토대로 슈퍼즈는 지난달 22일 출시된 이후 서비스 11일만에 이용자 50만명을 넘어선 바 있다. 이후 일본과 태국, 대만 등 글로벌 지역에서 신규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며 누적 이용자 100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디앱 포털 내 인기 디앱 및 매출 순위에서도 최상위권에 진입한 후 현재까지도 톱 10을 유지하고 있다. 카이아 재단에서 발표한 카이아 생태계 내 월간 디앱 성장 순위에서도 최종 7위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김태완 프로그라운드 대표는 "슈퍼즈가 웹2 이용자의 웹3 진입장벽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웹3 영역으로 전환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일상 속 건강한 운동 습관 형성'의 슬로건에 맞게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즐기고 보상 획득이 가능한 운동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관련기사
- "AI로 리뷰 고도화"...CJ온스타일, AI기술 적극 활용 '눈길'
- '혁신가' 김범석 쿠팡Inc 의장 "새벽·당일배송 45% 늘려...자동화 물류 비율 2배 확대"
- 쿠팡Inc 김범석의 선구안 빛났다...'파페치' 1년새 손기분기 넘고 '대만 로켓' 안착
- "파페치·대만으로 날았다" 쿠팡Inc, 창사 첫 매출 40조 돌파...올해 성장세도 20%대 '쑥'
- "로켓 성장은 현재진행형" 쿠팡 InC 김범석이 살려낸 파페치...명품시장 뒤흔든 비결은
- "수출효자로 우뚝" 매출 40조 새 역사 쓴 쿠팡 Inc...대만 앞세워 글로벌 확장 '가속'
- 1년새 매출 10조 늘린 쿠팡Inc, 40조 연매출 비결은 '명품 파페치-亞 대만 수출'(종합)
- [테크M 이슈] 국산 MMORPG 판 흔드는 위메이드...'레전드 오브 이미르' 장기흥행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