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11번가
CI=11번가

 

11번가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1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11번가는 치열해진 이커머스 경쟁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해 3월부터 지난달까지 지난 1년간 영업이익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해당 기간 오픈마켓 부문 영업이익은 직전 동기간 대비 230억원 이상 개선됐다. 11번가는 고물가 시대 고객의 유입과 구매를 이끌어내기 위해 초특가 판매 전략을 강화해오고 있다.

매일 단 10분간 초특가에 판매하는 '10분러시' 서비스를 지난해 9월 신설한 뒤, 올해 60분러시·원데이빅딜’ 등 초특가 쇼핑 코너를 잇따라 선보였다. 10분러시는 누적 구매 고객이 최근 40만명을 돌파했으며 판매된 상품의 40%가 1000만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5명까지 패밀리(family)로 결합해 구매하면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플러스'도 지난해 11월 론칭 이후 현재 가입 고객이 6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달 기준 패밀리플러스 가입 고객의 재구매율은 미가입 고객 대비 60% 이상 높았으며 객단가도 50%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덕분에 지난해 오픈마켓 부문 실적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버티컬 서비스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11번가의 첫 번째 버티컬 서비스인 '신선밥상(신선식품)'과 지난해 론칭한 '간편밥상(간편식품)'을 포함한 11번가의 식품 버티컬 서비스의 지난달 결제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11번가 관계자는 "꾸준한 체질 개선 노력과 함께 고객을 위해 정교하게 설계된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주력사업에서 탄탄한 흑자 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픈마켓 부문에서 탄탄한 성장세를 확보하는 동시에 비용 효율화 등으로 내실을 강화해 올해 전체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흑자 전환을 이뤄낼 것"이라고 했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