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를 즐기는 골퍼라면 한 번쯤 홀인원을 꿈꾼다. 실력 이상으로 운이 따라줘야 일생 일대의 경험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홀인원을 어려운 기록으로 인정받는다. 국내 프로선수 중에서도 평생동안 홀인원을 단 한번도 성공하지 못하는 프로가 있을 정도다.
그렇다고 홀인원이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처음 필드에 나가 머리를 올린 골린이도 운이 따라준다면 달성할 수 있는 기록이 홀인원이다. 하지만 그 후폭풍은 온전히 골퍼의 몫이다. 축하파티는 물론 각종 선물, 그린피 결제 등 홀인원으로 인해 비용이 발생한다. 이러한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스마트스코어가 골퍼 전용 멤버십 서비스인 '스스플러스'에 홀인원 보험을 추가해 눈길을 끈다.
스마트스코어는 스스플러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원게임홀인원보험'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원게임홀인원보험 이용권은 2400원 상당의 현대해상 원게임홀인원보험 스탠다드 이용권이다. 홀인원 시 최대 100만원을 보장한다. 앱에 라운드 정보를 기입하면 별도 절차 없이 간편 가입이 가능하며, 결제 단계에서 지급받은 이용권을 사용하면 된다.
이 상품은 라운드 당 한 번의 홀인원에 대해 보장하는 단기 보험 상품이다. 80타대 이하의 평균 스코어를 보유한 골퍼들 중심으로 최근 가입이 증가하는 추세다.
스스플러스는 홀인원 보험 혜택 외에도 해외여행자보험 무제한 무료, 매주 1억원 당첨 가능한 '스스로또' 응모권 지급, 스코어 등록 시 1000 포인트 지급, 골프용품 초특가 선구매 혜택, 세계 최초 3D 모바일 야디지 서비스, 결제금액 최대 5% 포인트 적립 등 총 12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트스코어 관계자는 "골프를 인생 동반자로 여기는 골퍼들이 골프 라이프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스스플러스 회원 대상 혜택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