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모바일', 해수욕장으로 변신한 '콜헨 해변가'…여름 계절 느낌 물씬
엔씨소프트, 리니지2·BNS NEO·리니지W·블레이드&소울 2·저니 오브 모나크 게임 5종 이벤트
국내 게임업계가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게임에서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가 시작되고 방학이 맞물리는 시기의 시장 공략을 통해 이용자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해수욕장으로 초대해요"
17일 넥슨은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여름 시즌을 맞아 해수욕장 콘셉트를 무대로 퀘스트 기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름 시즌 동안 게임 내에서 바캉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콜헨 해변가' 지역이 파라솔과 모래 이불, 모래성 등 해수욕장 콘셉트로 변경되며, 이를 무대로한 퀘스트 기반의 이벤트를 통해 게임 콘텐츠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고 풍성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우선 오는 31일 오전 6시까지 다양한 여름 음료를 만들어 납품하는 '시원한 여름을 부탁해!' 이벤트를 선보인다. 총 5단계로 구성된 '여름 음료 납품하기' 퀘스트를 5일간 순차적으로 완료하면 '해바라기 머리 장식(레어)' 의상, '정령의 날개', '룬의 파편', 5만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생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짜릿한 여름 낚시 대작전!' 이벤트도 오픈한다. 31일 오전 6시까지 '콜헨 해변가'에서 낚시와 조개 캐기를 일정 횟수까지 진행하면 '지렁이 미끼'와 '룬의 파편', '염색약'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일반 던전 및 사냥터 플레이를 통해 '발바닥 스탬프'를 모으면 '파도 유랑 가판대 상점'에서 '나오의 친구 의상', '행동: 벌서기' 등 높은 가치의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또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접속 시 '더위나기 음식 선택 상자'와 '강화 재연소 촉매', '은동전 10개 상자'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이진훈 마비노기 모바일 디렉터는 "이번 여름 이벤트는 해수욕장 콘셉트의 특별한 공간과 퀘스트 중심 콘텐츠로 '마비노기 모바일'의 감성을 한층 더 강조하고자 했다"며 "무더운 여름을 게임 속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5종 게임에서 여름 공략
엔씨소프트는 서비스 중인 게임 5종에서 여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리니지2'는 오는 23일까지 본서버에서 '문자 수집가'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를 처치하고 문자 상자를 모아 'HOT', 'SUMMER', 'LINEAGEⅡ’세 단어를 완성시키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각성서버에서는 같은 기간 '빙수 장인과 신비한 얼음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냥을 통해 얻은 '신비한 얼음 결정'을 이벤트 컬렉션에 등록하면 '빙수 장인의 신비한 얼음칼'을 받고, 여러 보상이 들어있는 디저트를 제작할 수 있다. 마을의 이벤트 NPC에게 버프 효과 아이템 '환상의 빙수' 구매도 가능하다.
'블레이드&소울 네오'는 오는 30일까지 이벤트 던전 '얼음 사격장'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맵에 비치된 총기를 활용하여 '설녀' 몬스터가 목적지까지 가는 것을 저지해야 한다. 던전을 클리어한 이용자에게는 '얼어붙은 사격장 증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획득한 증표는 교환 NPC를 통해 '수영복 의상' 및 '환영 무기 외형'으로 교환 가능하다.
'리니지W'는 8월 13일까지 5종의 이벤트로 구성된 '썸머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용자는 ▲4시간 마다 상위 등급의 얼음 큐브를 획득하고 다양한 보상을 받는 '얼음 큐브 속 숨겨진 보물' ▲28일 동안 출석 체크를 통해 선물을 받는 '출석체크 28Days -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 기간 정해진 시간마다 보상을 획득하는 '썸머 바캉스 스페셜 푸시' 등 여러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블레이드&소울 2'에서는 8월 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해 보상을 받는 '푸른 해변의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오는 23일까지 ▲상점에서 각기 다른 보상으로 구성된 3가지 아이스크림을 구매할 수 있는 '도치상전: 아이스크림 가게'와 ▲정해진 지역에서 12시간 동안 유지되는 버프를 받는 '더위야 물러가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오는 23일까지 '여름 축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20단계로 구성된 '여름 축제 던전'에 도전해 '여름 축제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주화는 영웅 소환권, 보드 게임 입장권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게임 내에서 여름 콘셉트로 출시된 '여름밤의 미스티카' 등 영웅 스킨도 확인할 수 있다.
서미희 기자 sophia@techm.kr
관련기사
- [당근10주년(상)] "혹시...당근이세요?" 중고거래로 로컬 생태계 묶은 '우리동네 플랫폼'
- [당근10주년(하)] 10년 간 성장한 당근, 하이퍼 로컬 시장 노린다...글로벌 공략 가속화
- AI 바람 타고 금융 클라우드 '두둥실'...절반이 AWS 택한 이유는
- ASML, 2분기 실적 '호조'…EUV 장비 11대 공급
- [탄소중립과 혁신IV] (1)탄소중립 도시, 데이터로 안전을 그리다
- 임기남 네이버클라우드 이사 "AI 경쟁은 국가 단위 총력전...공공 레퍼런스·수출 연계 필요"
- 위믹스페이에 법정화폐 결제 기능 추가된다...'롬: 골든에이지'에 적용
- 네이버, '비전 테크 트라이앵글' 전면 배치...실감형 미디어 생태계 확장 나선다
- 배경훈 과기정통부 장관 "AI 3대 강국 가능…누구나 AI 활용 환경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