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M=조은아 기자] 모바일과 영상이 만난 새로운 무대에 조명이 켜졌다.

스마트폰 대중화 이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모바일 영상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다.

미래를 여는 기술 플랫폼 '테크엠(테크M)'은 6월호 커버스토리를 통해 모바일 영상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생태계를 들여다봤다.

테크M은 유튜브, 구글 페이스북, 넷플릭스 등 플랫폼별 특징과 비즈니스 전략을 살피고, 모바일 문법에 맞는 콘텐츠 생산방법, 모바일 시장 성장을 위한 기술과 조건 등을 짚었다.

또 모바일 영상 속 스타들과 모바일 시대를 개척하는 크리에이터의 이야기도 담았다.

테크M이 독점 게재하는 MIT테크놀로지리뷰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와의 대담을 실었다.

빈곤국가들이 수십억 명을 빈곤으로부터 구제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억만 장자들이 참여한 '에너지혁신연합'이 어디에 어떻게 투자를 할 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테크M 초대석에서는 장규태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을 만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중요한 요소기술인 바이오 연구 현황과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들었다.

이밖에 뜨거워지는 클라우드 시장, 미래 의학의 쟁점과 과제, 양자컴퓨팅 시대 암호기술의 과제, 핀테크 시장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인슈테크, 바이오 분야 메이커 운동을 만들고 있는 바이오봇츠 등 다양한 테크 이슈를 담았다.

테크M 6월호는 전국 서점과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문의 02-2077-6227)

[테크M=조은아 기자(echo@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