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플러스 비상장 6월 인기 키워드 / 사진=두나무
증권플러스 비상장 6월 인기 키워드 / 사진=두나무

두나무가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지원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6월 한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키워드를 7일 발표했다.

바이오 테마주는 여전히 인기였다. 최근 상장과 동시에 연일 상한가를 경신하고 있는 'SK바이오팜'은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솔젠트'와 '씨티씨생명과학' 등 8개 바이오 종목이 인기 조회수 2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에이프로젠'은 관심종목 순위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에스씨엠생명과학'과 '위더스제약'은 'SK바이오팜'과 마찬가지로 최근 코스닥에 상장돼 주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관심종목으로 추가한 종목이다. 카카오게임즈는 2년 만에 기업공개(IPO) 재도전에 나서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인기 조회수 2위, 관심종목 추가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게임 개발사 '온스페이스게임즈'와 '크래프톤'도 각각 조회수 4위, 9위에 이름을 올렸다.

테크핀도 인기였다. 카카오뱅크는 인기 조회수 5위, 관심종목 추가 순위 4위에 안착했다. 카카오뱅크는 최근 '내 신용정보' 서비스 가입자 500만명 돌파하면서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올 하반기 LG유플러스의 PG 사업 인수를 통해 토스페이먼츠(가칭) 법인을 설립할 예정인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도 관심종목 추가 순위에 14위에 자리 잡았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AI) 테마주인 엔쓰리엔과 뷰노 등도 상위 20개 인기 조회수에 포함됐으며,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도 상위 20개 관심종목 추가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