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Paycoin)을 운영하는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애플리케이션에서 비트코인을 페이코인(PCI)로 즉시 전환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CU ▲도미노피자 ▲할리스커피 ▲매드포갈릭 ▲교보문고 등 국내 대형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또 페이코인 인프라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가맹점 동의가 필요 없으며, 현재 페이코인이 제공하고 있는 혜택이 모두 적용된다.
페이코인의 비트코인 결제서비스가 오픈됨에 따라 비트코인 보유자는 가상자산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매도하고 환전하는 과정없이 필요한 시점마다 즉시 페이코인(PCI)로 전환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 직접 전송 시 발생하는 수수료나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거래 및 출금 수수료를 부담할 필요가 없다. 또 거래 승인시간을 걱정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다날핀테크는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이더리움, 아이콘 등도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HAECHI LABS)와의 협업을 통해 '헤네시스 월렛'을 페이코인 앱 내에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용자들은 페이코인 앱 내에 비트코인 지갑을 생성하고 자신이 보유한 비트코인을 해당 지갑으로 송금한 뒤 페이코인(PCI)으로 전환해 결제에 이용하는 구조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이번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오픈은 국내 7만개, 해외 3000만개의 페이코인 사용 가맹점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획기적인 사건"이라며 "현재 논의 중인 국내외 대형거래소 상장, 할리스커피 등의 결제 인프라 확장을 통해 결제 환경을 강화하고, 이번 비트코인 연계 서비스를 통해 페이코인이 기반으로 삼고 있는 블록체인의 유용성과 활용성을 계속해서 증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
- 포인트 결제도 가상자산으로...페이코인, 모바일팝과 제휴
- 캐시카우 내려놓은 업비트…'돈' 대신 '생존' 택했다(종합)
- 페이코인-마로-퀴즈톡...오늘부터 업비트 원화 거래시장 '축출'
- 연일 이어지는 가상자산 상장폐지..."이유를 모르겠다"
- 이 악문 업비트, 가상자산 24종 전격 '숙청'…시장자정에 총력(종합)
- 사용처 넓혀가는 페이코인, 할리스에서도 결제된다
- 파트너십부터 서비스 확장까지...'사과나무' 심는 토종 가상자산
- 다날, 배달대행 업체 '만나코퍼레이션' 350억 지분인수
- 다날, 싸이월드제트와 전략적 제휴...페이코인 연동한다
- 쿠바, 엘살바도르에 이어 비트코인 결제 문 열었다
- 페이코인, 이정재 모델로 발탁...TV광고 브랜드 캠페인 개시
- 다날핀테크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페이코인으로 결제하세요"
- 페이코인 영역 확장은 계속된다...편의점-카페-영화관 넘어 대리운전까지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