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해시드 제공
/ 사진=해시드 제공

한화생명과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블록체인 실전 개발 프로그램 '프로토콜 캠프(Protocoal Camp)' 2기를 모집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프로토콜 캠프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커리어를 꿈꾸는 참가자들에게 실전 프로젝트 개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자 주최자와 참가자들이 만들어나가는 하나의 커뮤니티이다. 지난 6일에 종료한 1기 활동에 이어 2기 캠프는 오는 6월 13일부터 9월 6일까지 약 3개월 간의 합숙 과정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테마는 디파이(DeFi),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블록체인 게임, 탈중앙화자율조직(DAO)로 구성됐다. 개발 영역에 제한은 없으나 위 키워드와 연관된 개발을 한 팀에게는 추후 심사를 거쳐 특별 리워드를 시상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한화생명과 해시드는 모든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블록체인 및 웹3.0 관련 강연, 창업자와의 대화, 멘토링, 업계 현업자들과의 네트워킹 등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토콜 캠프는 블록체인 관련 취업 또는 창업을 원하는 개발자 및 디자이너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다만, 개인 단위로만 지원 가능하다. 오는 17일 접수 마감으로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서류 전형, 5월 30일(또는 31일) 면접 전형을 거쳐 6월 7일에 최종 캠프 참가자 20명을 선발한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