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구독 서비스 'T우주' 출시 1년을 맞아 연간 구독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구독 서비스 'T우주' 출시 1년을 맞아 연간 구독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의 출시 1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한 달간 진행하는 동시에 고객 편의와 선택권을 넓힐 수 있는 신규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 8월31일 구독 상품 'T우주'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출시 1년만에 월 130만 이상 고객이 이용하는 국내 대표 구독 상품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회사 측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객이 관심을 보이거나, 사용도가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상품 라인업과 제휴처를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T우주는 론칭 당시 우주패스 올과 미니 2가지 라인업에서 고객 일상 혜택 중심의 우주패스 라이프, 커머스에 특화된 우주패스 슬림을 추가해 총 4가지 라인업으로 확대됐다. 또한, 제휴사의 규모도 런칭 당시의 18곳에서 48곳으로 확대됐다.

회사 측은 이용 고객 가운데 가장 큰 비중(명의자 기준)을 차지한 연령대는 해외직구와 할인 혜택 활용에 익숙한 20~40대로 전체 이용자 가운데 68%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연령대별로는 40대가 26%로 가장 많았으며 30대가 거의 같은 비중인 25%를 차지했다. 이어 20대와 50대가 16%와 15%를 차지했으며, 60대 이상의 고령층도 13%로 구독 상품 이용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매월 꾸준히 우주패스를 이용 중인 고객들이 보다 편하고 경제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우주패스 연간 구독'도 내달 7일 새롭게 선보인다. 이 상품은 우주패스 올/라이프/미니/슬림 등 4가지 상품의 혜택을 현재의 월간 구독 형태가 아닌 연간 구독으로 이용하는 서비스이다. 연간 구독의 경우 17%의 요금 할인 혜택과 웰컴 기프트로 11번가 등에서 사용 가능한 SK페이 포인트를 제공(상품별로 3만4000~4만1000포인트 1회) 받게 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30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역대급 가입 혜택과 기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된다.

이 밖에도 T우주 구독 상품의 확대에 맞춰 고객들이 추가혜택 같은 원하는 정보를 보다 편하게 찾거나, 구독 중인 상품의 주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앱과 웹의 디자인 개편을 진행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T우주 첫 돌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신규 상품인 우주패스 연간 구독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AI 등을 활용한 서비스 개선과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준 기자 joon@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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