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채용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빗썸 테크 아카데미 블록체인 코스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력 1년 이상 주니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총 40명을 선발하며, 오는 19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다음 달 4일부터 오는 11월 14일까지 총 6주로, 재직 중인 지원자도 불편함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비용은 빗썸이 전액 부담한다.
커리큘럼은 빗썸과 국내 소프트웨어(SW) 전문 교육기관 코드스테이츠가 공동 개발·운영하며, 블록체인 기본 이론부터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자세히 공부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가상자산 지갑 과 블록 익스플로러(탐색기)를 개발하는 등 개인 및 팀 프로젝트를 통한 실무교육에 중점을 뒀다. 이밖에도 교육생들과 빗썸 현직 개발자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빗썸은 별도 채용 프로세스를 통해 교육 결과가 우수한 개발자에게 정규직 입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통해 입사한 개발자들은 전문성과 연차에 맞는 부서에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 1기 수료자는 "블록체인 기술에 호기심이 생기던 찰나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만나 커리어 전환에 성공하고, 입사 기회도 얻을 수 있었다"며 "블록체인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빗썸 인사팀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빗썸 테크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개발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매번 높은 경쟁률로 진행되고 있다"며 "빗썸은 청년층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