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헥토이노베이션 제공
/사진=헥토이노베이션 제공

헥토이노베이션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마이데이터 기능 제휴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헥토이노베이션은 '더쎈카드' 앱을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혜택이 가장 큰 제휴카드를 알려준다.

헥토이노베이션이 지난 6월 출시한 더쎈카드 플랫폼은 카드 실적과 혜택을 관리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마이데이터 서비스다. 국내 모든 신용·체크카드의 3만5000여 가지 혜택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의 카드 실적을 자동 계산 및 관리해 할인, 캐시백, 마일리지 포인트 등 고객 혜택을 높인다.

특히 더쎈카드의 '혜택찾기' 기능은 고객이 결제할 업종이나 메뉴, 특정 가맹점을 선정해 사용 예상 금액을 입력하면 보유 카드의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더쎈카드에서 제시하는 혜택은 카드 사용 실적 등 마이데이터에 기반한 사용 예상 금액까지 반영해 더욱 구체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양사 제휴를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 고객은 더쎈카드 앱을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제휴카드 및 전월 실적에 따른 예상 혜택을 확인하고 최적의 카드를 선택해 예매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현재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제휴카드는 ▲롯데카드 138종 ▲신한카드 209종 ▲삼성카드 241종 등 브랜드 카드 상품이 있다.

이현철 헥토이노베이션 대표는 "더쎈카드는 놓치고 있는 카드 혜택을 고객에게 되돌려주는 방식으로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앱테크 플랫폼"이라며 "롯데월드 어드벤처와의 제휴를 통해 더쎈카드의 활용처를 더욱 확대하는 한편,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