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제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색채 연구소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2023'인 '비바 마젠타'(Viva Magenta) 색상을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에 업그레이드 컬러로 적용한다고 22일 밝혔다.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사용자는 이달 말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새로운 비바 마젠타 색상을 냉장고에 추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냉장고 컬러를 바꾸고 싶을 때 앱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

비바 마젠타는 붉은 색 계열로 따뜻함과 차가움 사이의 균형을 이루는 색상이다. 팬톤은 이 색상이 용감하고 두려움 없는 활기 넘치는 컬러로 낙관과 즐거움을 불러일으킨다는 의미에서 '팬톤 올해의 컬러 2023'으로 선정됐다.

이번 컬러 추가는 LG전자와 팬톤컬러연구소가 진행해 온 협업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최신 컬러 트렌드로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하도록 LG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비롯한 다양한 색상을 팬톤과 함께 개발하고 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LG전자는 이번 신규 도어 색상에 이어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