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네이버
/ 사진=네이버

코인원이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WEMIX) 상장을 공지한 가운데 위메이드 그룹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어 주목된다.

16일 오전 한국 거래소에 따르면 위메이드 주가는 전일 종가 대비 24% 상승한 5만2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도 전일 종가 대비 24% 상승한 1만7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특히 위메이드맥스는 전일 종가 대비 30% 상승해 상한가를 달성했다. 이는 위믹스가 코인원에 다시 상장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날 코인원은 공지사항을 통해 위믹스 거래지원을 공지했다. 

/ 사진=네이버
/ 사진=네이버

위믹스는 2022년 10월 27일 유통량 계획 정보의 신뢰성 문제 등으로 유의종목이 지정된 이후 해당 문제해결을 위한 소명절차를 거쳤으나 2022년 12월 8일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의 문제로 거래지원이 종료된 바 있다.

코인원은 "위믹스는 과거 거래지원 종료 결정을 받은 바 있으므로, 코인원은 추후 이전과 같은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하여 기타 보완 서류들을 추가로 수령했다"며 "제출된 자료와 거래지원종료 사유에 대한 개선 및 향후 대응 계획에 대해서도 면밀하게 검토했다"고 말햇다.

/ 사진=네이버
/ 사진=네이버

검토 결과, 거래지원시 발생했던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의 문제가 해소되었음을 확인했다는 것이다. 다만 이전과 유사한 시장 혼란 및 투자자 피해를 야기하는 문제 등이 재발되거나 확약한 사안들이 불이행될 시 그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위믹스도 코인원 재상장 소식에 전일 대비 10% 이상 상승해 2100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