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코인원
/ 사진=코인원

지난해 12월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에서 거래지원종료됐던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WEXMIX)가 코인원에 다시 상장된다.

16일 코인원은 공지사항을 통해 위믹스 거래지원을 공지했다. 위믹스가 코인원에서 상장폐지 된지 약 두달만에 부활하는 모습이다.

위믹스는 2022년 10월 27일 유통량 계획 정보의 신뢰성 문제 등으로 유의종목이 지정된 이후 해당 문제해결을 위한 소명절차를 거쳤으나 2022년 12월 8일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의 문제로 거래지원이 종료된 바 있다.

현재 위믹스 발행 재단측은 코인원을 상대로 현재 거래지원종료결정에 대한 소송을 진행중이다. 코인원은 위믹스가 유의종목지정사유에 해당되었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보완조치를 실행하였으며, 해당 조치에 대한 자료를 모아 코인원에 거래지원심사를 신청했다고 전했다.

코인원은 "위믹스는 과거 거래지원 종료 결정을 받은 바 있으므로, 코인원은 추후 이전과 같은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하여 기타 보완 서류들을 추가로 수령했다"며 "제출된 자료와 거래지원종료 사유에 대한 개선 및 향후 대응 계획에 대해서도 면밀하게 검토했다"고 말햇다.

검토 결과, 거래지원시 발생했던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의 문제가 해소되었음을 확인했다는 것이다. 다만 이전과 유사한 시장 혼란 및 투자자 피해를 야기하는 문제 등이 재발되거나 확약한 사안들이 불이행될 시 그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코인원이 위믹스 토큰스왑도 지원하기로 했다. 기존 클레이튼 계열로 발행된 위믹스 클래식을 코인원으로 입금하면 자동으로 위믹스 메인넷 기반으로 발행된 위믹스로 스왑된다. 이용자들이 코인원에 보유하고 있던 위믹스 클래식은 자동으로 위믹스로 전환된다. 

그동안 위믹스 보유자들은 위믹스 클래식을 위믹스로 전환하기 위해 위믹스플레이 등 별도의 개인지갑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코인원이 토큰스왑을 지원함에 따라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