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54일만에 5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54일만에 5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54일만에 5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공략을 시작한 지난 3월 9일부터 두달이 채 되지 않은 기간 동안 올 한 해 매출 목표인 1000억원의 절반을 돌파했다. 특히 4월 25일 대규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이후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6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52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11개 지역 RPG 매출 순위 톱 10에 등극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도 태국, 일본, 프랑스 등으로 아시아와 웨스턴 전 지역에 고르게 분포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를 잇는 컴투스의 또 다른 글로벌 흥행작으로 등극했다.

특히 국산 MMORPG 불모지로 불려 왔던 유럽에서 꾸준히 흥행하고 있다. 프랑스에서는 스팀 매출 1위를 지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뿐만 아니라 유럽 주요 게임 시장인 벨기에와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등에서도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 하나인 미국에서도 구글플레이 RPG 매출 최고 2위를 달성했다.

아시아권에서도 주요 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그치지 않는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급격히 성장 중인 동남아시아 주요 지역 태국에서 역대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해당 지역 양대 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 꾸준히 매출 상위권에 랭크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최근 진행한 컬래버레이션이 큰 반응을 얻었다.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주요 아시아 지역에서도 출시 이후 스팀 매출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크로니클은 이미 컴투스를 대표하는 또 다른 간판 흥행작이 됐다"며 "서머너즈 워처럼 크로니클도 특정 지역 편중 없이 전 세계에서 고르게 성과가 나오고 있는 만큼 그에 준하는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