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모두가 한때는 어린이였기 때문일까, 어린이날은 어린이를 위한 날이지만 어른들도 쉴 수 있는 법정 공휴일이다. 그렇다고 어른이 어린이날 선물을 받을 순 없다. 어린이날 선물을 받던 어른들은 이제 어린이날 선물을 줘야하는 입장이다. 

하지만 여전히 어른들도 어린이날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세상이 있다. 바로 게임 세상이다. 올해도 게임사는 게임을 즐기는 '어른이'들을 위해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온오프라인서 이벤트 준비한 넥슨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에서 오는 11일까지 '동심이 가득한 깜짝 출석&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루에 한 번 적정 레벨 던전을 클리어한 이용자에게 '1회용 장비 옵션 레벨 완전 성장권'이 포함된 '동심 가득! 일일 출석 완료 상자'를 제공하며, 5일간 출석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왜곡된 차원의 큐브[이벤트]' 3개와 '커스텀 에픽 장비 선택 상자[이벤트]'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 사진=넥슨
/ 사진=넥슨

또 '엘소드'에서는 '어린이날 기념 선물!' 이벤트로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에 30분 이상 접속 시 '[코보] 어린이날 액세서리 선택 큐브' 1개를 지급한다. 아울러 오는 7일까지 10분간 접속한 이용자에게 '[코보] 무한한 포션 2종[1일] 큐브'를 선물하며, 날짜에 따라 경험치와 공명도 레벨 버닝 효과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년 어린이날마다 방문객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해 온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올해 자사 대표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야구장에서 엔씨소프트 '도구리' 만난다

엔씨소프트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어린이날을 기념해 NC 다이노스와 함께 '2023 도구리 데이'를 5일 개최했다. 도구리 데이는 도구리가 NC 다이노스와 협업해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날이다. 올해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5일 NC 다이노스 홈구장 창원NC파크에서 열린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이날 NC 다이노스 선수들은 도구리 디자인으로 특별 제작된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 시구와 시포는 도구리 공식 SNS 계정의 사연 신청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가족 팬이 맡는다. 엔씨소프트는 도구리와 야구를 접목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방문객은 ▲도구리 판박이 스티커 배포 ▲도구리와 캐치볼 이벤트 ▲도구리 인형뽑기 이벤트 ▲도구리 포춘살롱 이벤트 ▲도구리 포토존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선물로 도구리 상품도 증정한다.

NC 다이노스와 컬래버레이션한 신규 도구리 굿즈는 5일 오전 11시부터 구매 가능하다. 다이노스 온•오프라인 팀스토어에서 ▲NC 다이노스 도구리 유니폼 ▲도구리 인형 머리띠 ▲도구리 야구 배지 ▲도구리 야구 키링 등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2021년부터 NC 다이노스와 함께 매년 도구리 데이를 진행해왔다.


다양한 게임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하는 넷마블

넷마블도 가정의 달을 기념해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오는 5월 9일까지 특별 푸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접속 시 5성 승급 카드, 골드, 5성 영웅 무기 승급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사진=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 홈페이지
/ 사진=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 홈페이지

또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는 5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카네이션 주화’를 '최상급 고대 복구석 선택상자', '꿈나라 의상 도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NEW 카네이션 주화 상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오는 7일까지 3명 이상의 문파원들과 함께 스크린샷을 촬영하고 공식 커뮤니티 내 '문파원들 모여라'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NEW 카네이션 소환 주머니'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과의 콜라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서 게임 플레이 등을 통해 쿠폰을 얻고 모두의마블에서 '마구마구 BLACK 주사위', '다이아'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모두의마블에 접속하면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레전드선수팩E', '고급강화복구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접속, 원하는 맵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전용 행템', '골드' 등을 선물하는 '진화 BLACK 마구돌이 무료 지급! & 성장 미션' 이벤트와 '마구마구 스타디움 맵'에서 승리 횟수, 순위에 따라 '다이아'를 지급하는 '마구마구 스타디움 랭킹전'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오딘'부터 '우마무스메'까지 이벤트 풍성 

카카오게임즈도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오딘의 무기 강화석',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 등을 제공한다. 또, 10일까지 '룬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 참여 시 '룬 소환권', '희귀 적중 룬 세트'를 지급한다.

/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서는 10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댓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을 단 참여자 수에 따라 '꿈의 진화석'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의 이용자에게 '1000 젬'을 제공한다. 여기에, 5일부터 8일까지 매일 '젬', '골드' 등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서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영웅 버디 알', '빛나는 베르사의 보물 상자' 등 특별 출석 보상을 지급한다. 또 '가정의 달 미션&수집 이벤트'를 통해 '도깨비 탈', '영웅 버디 상자', '7강 구슬 선택 상자' 등의 다양한 아이템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의 상세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 등 다양한 게임에서 인게임 재화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이용자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다"며 "즐거움이 가득한 가정의 달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