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단독 출시한 '갤럭시S23 슈퍼말차 피크닉 에디션'의 개통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1000대 한정으로 내놓은 슈퍼말차 에디션은 지난 9일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12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캐주얼 말차 전문 브랜드 '슈퍼말차', 갤럭시 전문 브랜드 'SLBS'와 함께 선보인 모델이다. 갤럭시S23 256GB 크림 색상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슈퍼말차의 전용 테마가 화면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굿즈는 슈퍼말차와 콜라보한 친환경 소재의 ▲전용 휴대폰 케이스 ▲피크닉 매트 ▲보냉백 및 콜드컵 등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취미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피크닉 및 캠핑 용품을 콘셉트로 구성했다. 출고가는 119만9000원이다.
슈퍼말차 에디션의 사전 예약 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이 86%로 높았다. LG유플러스는 별도로 라이프디자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펀딩 형태로 사전 예약을 실시했는데 오픈 이틀 만인 지난 11일 목표 금액 100%를 달성하기도 했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담당은 "슈퍼말차 에디션의 흥행은 콜라보 기획 단계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MZ세대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