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 개통 개시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통신3사는 8일부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5와 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한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를 분석해보면 20~30대 청년 고객들이 예약판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는 것이 통신3사 측의 설명이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폴드5와 플립5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청년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2%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단말 별로는 플립5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남녀 합계)의 35%를 차지했다. 폴드5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색상별로는 플립5는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있었다. 폴드5는 팬텀 블랙, 아이스 블루, 크림 순이었다.
KT는 폴드5, 플립5 사전예약자가 전작보다 많았다고 밝혔다. 폴드5보다 플립5 예약자가 더 많았는데, 플립5는 전체 예약자의 75%가 선택했다.
색상 별로는 플립5의 경우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선택이 높았다.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순이었다. 메인 색상답게 '민트'와 '아이스 블루'가 각각 37%, 42%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LG유플러스도 폴드5보다 플립5 모델이 더 인기였다고 밝혔다. 플립5와 폴드5 가입 비중은 약 7대3 수준이다.
모델별 색상의 경우 플립5는 크림, 폴드5는 아이스 블루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 선택 비중은 512GB 기준 플립5의 경우 ▲크림(약 32%) ▲민트(약 31%) ▲그라파이트(약 20%) ▲라벤더(약 17%)로 나타났다. 폴드5 모델은 ▲아이스 블루(약 40%) ▲크림(약 32%) ▲팬텀 블랙(약 28%) 순이다.
허준 기자 joo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