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클레이튼 재단 제공
/ 사진=클레이튼 재단 제공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은 'Ignite On Klaytn(IOK)'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생태계 인프라 파트너사들과 함께 클레이튼 메인넷 상에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포괄적인 지원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IOK 프로그램은 다양한 블록체인 앱 개발자들에게 더 나은 개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클레이튼 생태계를 함께 발전시키겠다는 '클레이튼 2023 비전맵'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클레이튼 메인넷 상의 블록체인 앱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여러 분야와 관련 클레이튼 생태계가 보유한 훌륭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세부 지원 사항의 경우, 디지털 지갑,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노드, 게임파이(Game-Fi) 툴, 마케팅 및 커뮤니티 빌딩, 오라클(Oracle), 보안 서비스, 디파이(DeFi) 서비스, 개발 외주 등 블록체인 앱 개발의 필수 요소들을 포함한다. 또 IOK 프로그램에 선정된 클레이튼 생태계 파트너사는 클레이튼 공식 프로그램 자료에 소개 내용이 첨부돼 자사의 주요 서비스를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는다. 

지원자들은 내달부터 클레이튼 개발자 포털 웹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 신청을 할 수 있다. IOK 프로그램에 지원이 결정된 팀들은 파트별로 파트너사들과 연결될 예정이다.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은 “클레이튼 재단은 웹3.0 분야의 다양한 기술 및 사업적 부문에서 150개 이상의 파트너들과 협업 중"이라며 "IOK 프로그램을 통해 생태계 파트너들과 개발자 커뮤니티 간의 의미 있는 협업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