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지난 8월 말 기준 '티딜'에 입점한 중소상공인이 2200개를 넘어섰으며, 전체 입점 업체의 97%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지난 8월 말 기준 '티딜'에 입점한 중소상공인이 2200개를 넘어섰으며, 전체 입점 업체의 97%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AI 큐레이션 문자 커머스 '티딜(T deal)'에 입점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업체가 지난달 말 기준 2200개를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티딜을 통해 중소상공인과 상생의 기회를 대폭 넓혔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소상공인 입점 규모는 전체 입점 업체의 97%를 차지한다. 런칭 첫 해인 2020년 말에는 240개 업체가 입했으며 4년 동안 약 9배가량 성장했다. 고기류나 가공식품∙과일∙김치 등을 판매하는 일명 '스타 입점 업체'도 속속 탄생하고 있다. 

티딜 입점 업체들의 올해 1~8월 판매액을 분석한 결과, 1~10위 업체 중 6개사가 축산과 식품∙과일 업체로 나타났다. 이밖에 생활용품∙리퍼 가전제품 판매 업체 등도 포함된 것으로 조사됐다. 수위 업체들의 티딜내 판매액은 8월까지 20~30억원에 달했으며, 고객 별점도 약 4.7~5.0로 높은 만족도 수준을 유지했다.

티딜은 친환경 상품 비중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올해 8월까지 티딜에서 판매된 친환경 상품은 2,600 개를 넘어섰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41% 성장한 수치다. 티딜은 하반기에 과일∙육류 등 친환경 상품 전용관을 신설해 친환경 상품 판매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상욱 SKT 광고사업 담당은 "티딜은 지난 3년간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마케팅을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 상생은 물론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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