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정보통신 제공
/사진=롯데정보통신 제공

롯데정보통신은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에서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NFT를 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출시와 함께 구미호 캐릭터인 '새로구미' 세계관을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왔다. 이번 새로 NFT는 주류 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해 발행하는 NFT로, 새로구미 세계관 속 '여구미', '남구미', '동물구미'를 활용해 제작됐다. 

새로 NFT의 발행은 새로의 주 고객층인 MZ세대 공략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운영중인 '새로02-57' 팝업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새로 NFT를 통해 새로02-57 동굴을 방문하신 분들이 새로구미와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NFT를 활용해 앞으로도 새로와 다양한 협력 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NFT 콘텐츠를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