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모델이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모델이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Better)'가 출시 6개월만에 다운로드 10만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베터는 '더 나은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이라는 콘셉트의 SNS 플랫폼이다. 사진과 함께 1500자 이내의 가벼운 글에 최적화돼 있으며 '폴더' 개념인 보드를 개설해 부담 없이 자신의 일상을 주제별로 기록할 수 있다. 

베터는 출시 6개월만인 지난 9월 말 기준 일평균 다운로드 550여건, 누적 다운로드 10만건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누적 보드는 1만 7000개, 누적 기록은 8만5000건에 달한다. 

조회수가 가장 높은 보드는 새벽에 그린 그림과 함께 본인만의 생각과 관점을 기록하는 이연 작가의 '새벽에 그리는 그림', 파리에서 한달 간 살며 사고 먹고 마신 영수증을 기록한 김민철 작가의 '파리 영수증 일기', 필요 없는 물건들을 버리며 물건에 얽힌 사연을 소개하는 넉넉의 '반려 쓰레기 버리기' 순으로 집계뙜다. 개인의 삶과 취향을 드러낸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상위권에 자리매김 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베터 유저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2달간 운영되는 제3차 커뮤니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취미와 취향, 글쓰기, 명상, 커리어, 독서 등 12가지 주제별 커뮤니티를 마련했으며, 커뮤니티별 최대 50명을 선정한다. 활동 종료 시점에는 참여자 전원에게 한정 제작된 기념품은 물론 참여자 중 일부에게는 커뮤니티 리더와 함께 포토 촬영을 포함한 유저 인터뷰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영 LG유플러스 라이프 스쿼드 PM은 "베터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의 진솔하고 인간적인 삶의 모습을 수집하고 연결하는 '기록 플랫폼'으로서 타 SNS와의 차별점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기록 수집, 영상, 통계, 커뮤니티 등 신규 기능을 개발해 관심사별로 기록을 소비하고 그 기록을 매개로 다른 유저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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