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기업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개최하는 게이머들의 축제 '블리즈컨' 2023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4일 개막했다. 올해 블리즈컨은 4년만에 오프라인 현장에서 게이머들과 만났다. 이날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디아블로4의 확장팩을 최초로 공개하며 게이머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이머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것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바라 사장은 "블리즈컨은 단지 블리자드의 최신 소식을 알리는 것뿐만이 아닌, 모든 이들을 위한 행사로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에 있어 플레이어를 최우선 하며, 놀랍도록 멋진 우리 커뮤니티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게이머, 개발자, 팬 우리 모두는 게임을 향한 애정을 나눈다는 면에서 하나로 결속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블리자드 주요 게임 개발자들이 무대에 올랐다. 먼저 워크래프트 개발진은 전설적인 아제로스 세계를 배경으로 한 여러 게임들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이야기와 함게 30년 가까이 이어져 온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새 장을 열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확장팩 '내부 전쟁'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세계혼 서사시'의 첫번째 확장팩이다. 내년 출시 예정인 이 확장팩에서 게이머는 행성의 표면 아래 깊은 곳에서 고대 문명이 고개를 듦에 따라, 신대륙 카즈 알가르로 여정을 떠나게 된다.
아울러 '내부 전쟁'의 뒤를 이어갈 두개의 확장팩 '심야'와 '마지막 티탄'을 소개하며 세계혼 서사시가 담아낼 비전을 무대를 지켜본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보여줬다.
개발 시작 단계부터 모바일용으로 설계된 첫 워크래프트 게임인 '워크래프트 럼블'은 이날 iOS와 안드로이드에 출시됐다. 액션 가득한 전략 게임인 럼블에서 플레이어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등장하는 좋아하는 캐릭터로 병력을 구성하고 전투를 벌이며 전술적 재치를 시험해 나갈 수 있다.
70개가 넘는 독창적인 임무, 그리고 여러 단계로 구성된 던전과 이용자간대전(PvP)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담긴 주간/월간 도전 과제를 제시하는 워크래프트 럼블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깊이 뿌리박은 개발진의 손으로 빚어져, 진정한 워크래프트 분위기로 가득 채워져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는 다시 한번 아제로스로 돌아가, 변칙이 더해진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게이머들을 초대한다. 디스커버리 시즌에서 게이머는 탐험과 실험을 열쇠 삼아 캐릭터의 새로운 능력을 잠금 해제하는 참신한 모험에 나서게 된다.
내년에는 클래식 게이머들이 '대격변 클래식'에서 또다시 세계의 파괴를 목도하게 된다. 2010년 12월 처음 출시된 블리자드의 세번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인 대격변이 클래식으로 돌아와 더욱 빨라진 콘텐츠 주기와 개선된 레벨링, 확장된 수집품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새로운 파티 찾기 난이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하스스톤 인기 모드인 전장에 내년에 찾아올 하스스톤 태그 전장은 흥미진진한 진정한 협동 플레이 방식을 제시한다. 두명의 게이머가 팀을 이뤄 카드, 체력, 자원을 공유하면서 같이 전략을 짜고 특별한 태그 카드와 시너지 효과를 구사해 함께 왕관을 차지할 수 있다.
디아블로4에서 시작된 암울한 이야기를 이어가는 캠페인과 함께, 디아블로 4 확장팩 '증오의 그릇'에서 게이머들은 다시금 대악마 메피스토의 운명과 성역을 향한 그의 악한 계획을 파헤치게 된다. 현지인들이 나한투라고 부르는 무성한 밀림을 탐험하고, 디아블로 세계관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직업으로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경험하게 된다. 증오의 그릇은 내년 말 출시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내년 여름에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오버워치2에서는 신규 돌격 영웅인 '마우가'가 오는 8시즌을 통해 영웅 대열에 합류한다. 게이머들은 마우가의 정식 출시 앞두고 이번 주말 기간 한정으로 미리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오버워치2 팀은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하나무라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하나오카 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이용자간대전(PvP) 모드인 '격돌'을 비롯해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콘텐츠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블리즈컨 2023은 이틀에 걸쳐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블리자드의 모든 주요 지식재산권(IP)을 아울러 개발자와 게이머가 함께 블리자드 게임 커뮤니티를 기념하는 현장 행사와 다양한 활동들로 채워진다. 주요 무대 프로그램들은 블리자드 공식 유튜브 또는 트위치 채널에서 생중계돼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한국어 자막이 제공된다.
허준 기자 joo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