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인플루언서 '아일라'가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환상적인 홀로그램 콘텐츠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15일 디오비스튜디오가 공개한 아일라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이날 11시부터 와디즈를 통해 펀딩에 나선 개인용 기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날 공개된 콘텐츠는 아름다운 열대어들이 노니는 바다 속에서 신나게 춤을 추는 아일라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은 3D 홀로그램 명가 아테크넷의 기술력으로 구현된 홀로그램 영상이다. 메타버스 인어라는 페르소나에 어울리는 이 영상은 개인 소장용 홀로그램 키트 에스그램(S-GRAM)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됐다. 

예술작품은 물론 피규어, KPOP 스타, 버튜버, 웹툰 캐릭터, 버추얼 휴먼 등 다양한 홀로그램 콘텐츠를 소장할 수 있는 개인용 기기 에스그램은 와디즈를 통해 펀딩을 개시한다. 디오비스튜디오는 아테크넷의 버추얼 휴먼 콘텐츠 파트너사로서 아일라와 함께 에스그램 홍보를 위한 지원 사격에 나섰다.

디오비스튜디오의 오제욱 대표는 "국내의 버추얼 휴먼 산업은 아직 도입기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버튜버들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 IP들이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실험들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