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IPX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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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지식재산권(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옛 라인프렌즈)는 지난 24일 서울 신사동 세로수길에 다양한 국내외 인기 캐릭터 IP를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정규 스토어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를 성황리에 개점했다고 27일 밝혔다.

라인프렌즈 스퀘어는 IPX가 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 소비자 니즈 및 오픈 지역 특성에 따라 언제든 새롭게 단장할 수 있는 캐릭터 편집샵 컨셉의 새 스토어 브랜드다. 

IPX가 기획한 트렌디한 공간에서 현재 국내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채로운 캐릭터 IP를 만나볼 수 있으며, 귀엽고 유니크한 것을 좋아하는 팬들과 캐릭터가 함께 교감할 수 있는 '광장'의 의미를 담았다. IPX는 이번 신사점을 시작으로 전 세계 다양한 국가 및 지역에 라인프렌즈 스퀘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는 세로수길에 위치 총 2층 80평 규모로 오픈했다. 특히 이번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에서는 지난 8월부터 IPX와의 협업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이돌 그룹 '뉴진스' IP 공식 상품의 새로운 라인업이 출시됐다. IPX의 미니니(minini)와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Tokki)가 만나 탄생한 '버니니(bunini)'의 인형 키링, 후드 담요 등 신제품이 런칭, 일부 제품은 한시간도 안 돼 완판되기도 했다.

IPX 관계자는 "올해 잠실, 명동, 판교 등에서 선보인 다양한 팝업에 이어 Z세대 인기 브랜드들이 모인 세로수길에 새 정규 스토어를 오랜만에 선보이며 많은 기대를 받은 만큼, 앞으로도 재미있는 캐릭터 경험을 선사하는 라인프렌즈 스퀘어를 지속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