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겨울 메인 테마인 '데저트 킹덤'의 두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 '모래돼지 포획작전'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오시아스의 골치거리인 거대 모래돼지를 포획해야 한다. 8인 협동 서바이벌 팀전으로, 달리기 맵 중간에 놓인 '별'을 획득해 모래돼지와의 일전에 활용할 수 있다. 갈림길마다 난이도와 획득할 수 있는 별의 개수가 달라진다.

스마일게이트는 업데이트와 함께 잔망루피 콜라보 2탄과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잔망루피의 여행룩북 카드놀이' 이벤트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카드놀이 미니게임은 1대1로 다른 이용자와 대결하는 방식이다. 미니게임은 잔망루피가 동화나라 여행을 할 때 입은 다양한 복장 카드의 짝을 맞추는 것으로 승패에 따라 신규 복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잔망루피 카드 박스나 카드 조각을 지급한다. 기한은 내년 1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다. 

카드 게임 시 아이템 아이콘의 카드 짝을 맞출 경우 해당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시스템도 준비했다. 또 학교, 직장 생활 사연을 응모하면 루피가 직접 공식 영상 등을 통해 상담해주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공원 내 산돌프 NPC가 주는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하여 5개의 아이템을 고를 수 있다. 그 중 한 가지 아이템은 다음날 확정 지급된다. 

산돌프의 다른 미션을 통해 자신의 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성탄절 트리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이후 나무 흔들기를 하면 이벤트 채널과 관련된 보상이 주어진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팀장은 "잔망루피의 사회생활 상담소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과 아이템을 가져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준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런너 여러분들이 전해주신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있고, 앞으로 더 나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