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드리고가 세탁과 다림질이 완료돼 구매 후 바로 입을 수 있는 와이셔츠를 출시했다. 세탁서비스를 넘어 고객들이 직접 입을 수 있는 의류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의식주컴퍼니는 런드리고에서 축적한 400만 장의 와이셔츠 세탁 AI 데이터를 기반으로 친환경 와이셔츠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와이셔츠는 구매 시 포장 박스와 비닐, 각종 부자재 등 상당한 쓰레기가 발생한다. 이와 관련한 포장 공정은 와이셔츠 원가의 25%를 차지할 정도다. 런드리고는 포장 작업과 쓰레기를 원천적으로 없애고 세탁 과정에 집중해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런드리고는 포장 비용을 절감해 스마트팩토리에서 전문 세탁과 다림질 비용에 투입했다. 이와 동시에 와이셔츠 가격을 더 낮춰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와이셔츠는 구매 후 세탁과 다림질을 할 필요 없이 바로 입을 수 있어 고객의 세탁 비용과 시간을 아껴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런드리고의 와이셔츠 세탁 전용 월정액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구는 월 4000 가구에 달한다. 런드리고는 이번에 출시한 레디투웨어 와이셔츠 상품과 세탁 서비스가 결합된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다.
김지혁 의식주컴퍼니 커머스 상품기획자는 "수백만 장의 와이셔츠 세탁을 통해 얻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불편함과 니즈에 귀 기울이다 보니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와이셔츠를 만들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와이셔츠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경험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관련기사
- 런드리고, 헌옷 수거 서비스 3분기 '출격'
- "코인 빨래방보다 모바일 세탁 서비스…수거·배달이 가장 큰 장점"
- "세탁도 맞춤형이다"…의식주컴퍼니, 품질 향상 위한 '런드리이노베이션랩' 출범
- "1회용품 제로"…친환경 앞장서는 조성우 런드리고 대표
- 부산도 이제 '세탁 혁신' 누린다...'런드리고' 오는 7일 부산 서비스 개시
- 런드리고 "신규고객은 연말까지 롱패딩 세탁 30% 할인 제공"
- 런드리고, 여러밤배송 서비스 출시…"세탁비 최대 20% 싸게"
- "세탁 바코드 없애자"…원터치 세탁 RFID 개발한 런드리고
- 전국구 서비스로 발돋움하는 런드리고…내달 대전·세종·울산 개시
- 5주년 맞은 런드리고, 누적 세탁량 2000만장 넘겼다
- '얼룩제거제' 개발한 런드리고…얼룩 집중 케어 서비스 도입
- 의식주컴퍼니, 호텔 세탁 2공장 신설…3조원 렌탈 시장 출사표
- "세균 99.9% 제거"…런드리고, 여름철 빨래 '쉰내' 잡는 세탁 레시피 개발
- 의식주컴퍼니 무인세탁소 '런드리24', 150호점 돌파
- 글로벌 캠퍼스 띄우는 런드리고...세탁 테크기업으로 다시 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