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높은 식재료 가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주를 돕기 위해 '물가안정 원정대'를 꾸렸다고 26일 밝혔다. 한달간 식당 운영에 필요한 대표 식재료를 지자체, 기업과 협업해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노하우 등을 담은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도 제공한다. 원정대에는 배민상회와 배민아카데미, 배민외식업광장이 참여한다.
배민 종합 식자재 온라인 플랫폼 배민상회는 외식업주의 식재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운영에 꼭 필요한 식재료를 한달간 할인 판매한다. 쌀 등 주요 8개 품목에 대해서는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전남 고흥군, 홍천철원물류센터 등과 협업해 유통비용을 줄이는 방식으로 식재료 가격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고흥 강대찬쌀과 신동진쌀 20kg은 총 5000포 한정 각각 정가보다 18% 저렴한 4만4990원에 판매한다.
식당에서 자주 쓰이는 냉동 채소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배민은 대상 주식회사와 함께 대용량으로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다진마늘, 청양고추 슬라이스, 대파슬라이스, 채소믹스 등 냉동 채소 4종을 정가 대비 16%에서 2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배민아카데미와 배민외식업광장에서는 식재료를 절감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배민아카데미는 내달 17일 '식재료를 활용한 가성비 메뉴 레시피'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고, 그외 동영상 강의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대표 강의로는 '정육마스터에게 배우는 소고기, 돼지고기 관리의 모든 것', '스타 셰프가 알려주는 해산물 식재료 관리의 모든 것' 등이 있다.
배민외식업광장에서는 대체 식재료 분석 및 식재료 가격 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체 식재료의 종류와 활용 노하우를 소개한다. 산지별 식재료의 특장점 및 채소 활용법, 보관법 등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이다.
권재홍 우아한형제들 COO는 "식재료 부담이 높아지는 환경에서, 외식업 사장님들의 경영상 어려움에 도움을 드리고자 '물가안정 원정대'를 준비했다"며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식당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표 식재료를 저렴하게 공급하고, 매출 증대를 위한 양질의 교육과 콘텐츠를 강화해 외식업주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수현 기자 hyeon2378@techm.kr
관련기사
- 배민, 카페 사장 140명에 '원두' 무료 컨설팅...5월 '시럽·파우더'편 진행
- 배달앱 불황에도 1위 지킨 '배달의민족' 영업익 상승 '솔솔'...비결은
- 배민, 지역 취약 아동·청소년 60명에 학용품 키트 전달
- 결식아동 지원 '배민방학도시락', 4년간 10만 기부 달성
- 배달의민족, 소비 촉진 행사 '미리 온 동행축제' 할인 이벤트 진행
- 우아한형제들, 용문·수유전통시장 고객에 최대 50% 할인 쏜다
- 역대급 이익 거둔 쿠팡-배민, 배달 시장 경쟁전 '격화'
- 배민, 대출 보증 시작 3개월만에 500여 사장님 지원
- 배민, 라이더 교육전용공간 '하남 배민라이더스쿨' 세운다
- 외식업주 500여 명과 음악 소풍...'배민음악회 대구편' 성료
- 잘 나가는 배달의민족...'알뜰배달' 업고 2년 연속 흑자 행진
- 배달의민족, 1일부터 알뜰배달 무료 쿠폰 제공...수도권 우선 시작
- 배달료 안받는 '배달 플랫폼'...퀵커머스 쩐의 전쟁 스타트
- 배민 배달로봇 딜리, 해외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