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가 '포항사랑카드' 현장결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 사진=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가 '포항사랑카드' 현장결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 사진=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는 포항시, 대구은행과 함께 '포항사랑카드'의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포항사랑카드를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수단으로 연동하면 포항지역 내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중 네이버페이 QR 가맹점과 삼성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연동 결제 시 포항사랑카드 충전 시 충전금액의 7% 상시할인 뿐만 아니라 네이버페이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포인트 뽑기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모바일 포항사랑카드는 대구은행 모바일 앱 아임샵(IM샵)에서 발급 및 충전할 수 있다. 특히, 포항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모바일로 포항사랑카드를 발급받은 후 네이버페이에 간편하게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이용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포항시민 뿐 아니라 포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포항사랑카드를 적극 이용하면서 할인・적립혜택을 받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돕는 지역화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화폐 서비스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