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이 '글로벌 시세 데이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시세 데이터 업데이트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김치 프리미엄' 정보를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빗썸은 이를 위해 가상자산 가격 및 김치 프리미엄 정보 제공 서비스인 '김프가'와 제휴를 맺고 해당 기능을 자사 앱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세차이' 메뉴를 신설했다.
'글로벌 시세차이'에서는 각 가상자산별 김치 프리미엄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기존에는 5분 간격으로 업데이트 되던 것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개선했다. 여기에 바이낸스 뿐만 아니라 다른 글로벌 거래소들과의 가상자산 별 시세 차이를 쉽게 조회 가능하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 총괄은 "빗썸은 차별화된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저 거래 수수료와 최저 수준 출금 수수료 등 혜택과 함께 이용 편의성 개선에도 꾸준히 힘쓰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가장 편리해 하면서도, 가장 현명한 투자 결정을 할 수 있는 거래소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개선과 업데이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태훈 기자 hun2@techm.kr
관련기사
- 비트코인 1억원 찍은 날, 업비트-빗썸 이용자 폭증...330만명 몰렸다
- 빗썸 인적분할 추진...거래소 IPO-신사업 추진 속도 낸다
- 이정훈 빗썸 창업주, 이사회 복귀 고사..."기존 이사회 연속성·안정성 위한 것"
- 빗썸 2023년 영업적자 149억원...당기순이익은 243억원
- 빗썸, 비트코인 무료 선물 이벤트 열었다...최대 20만원 획득
- 빗썸, 매일 최대 100만 포인트 혜택 주는 '혜택존' 정식 오픈
- 빗썸, 투자자 보호행보 눈길...400억 규모 세금 지원 나섰다
- 빗썸 플러스, '스테이킹'으로 서비스 개편 나선다
- 빗썸, 출금 수수료 최저가 정책 써냈다...수수료 차액의 200% 포인트로 보상
- 빗썸, 1분기 영업이익 621억원...전년 동기 대비 283% 증가
- 빗썸, 피자데이 기념 7일간의 룰렛 이벤트 진행...룰렛 돌리면 피자 2024판 제공
- 빗썸, 피자데이 맞아 편의점 CU와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