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은 지난 24일부터 일본 도쿄에서 열린 IT 전시회 '재팬 IT 위크 스프링 2024'에 참가해 글로벌 전략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랩은 전시장에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일본향 중소기업용 SaaS형 보안솔루션 'V3 시큐리티 포 비즈니스'를 비롯해 'OT 프레임워크', '안랩 EPS', '세레브로-XTD' 솔루션, '안랩 XDR', '안랩 TIP'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일본 법인 및 현지 파트너가 참여한 안랩 부스에는 약 1000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안랩은 이들을 대상으로 제품 소개와 시연, 다수의 솔루션 도입 상담을 진행했다.
현장을 찾은 중소기업 관계자들은 V3 시큐리티 포 비즈니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방문객들은 특히 보안 관리를 위한 서버나 시스템 구축 없이 윈도우·맥OS·리눅스 및 안드로이드·iOS 디바이스 관리와 보안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점에 주목했다.
일본 내 대형 제조기업 등의 OT보안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안랩부스를 방문한 OT 업계 관계자들은 OT 전체망 내 다양한 자산에 대한 가시성과 위협 탐지·대응을 제공하는 '안랩 OT 보안 프레임워크'와 주요 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상담을 진행했다.
이상국 안랩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행사에서 안랩은 부스에 방문한 다양한 현지 기업·기관 관계자들과 미팅을 진행하며 안랩과 보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며 "안랩은 현지 법인 및 파트너사들을 중심으로 일본 지역 고객과 소통을 이어가며, 그간 일본 내 기업용 보안 솔루션에 대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관련기사
- 안랩, 정부 SaaS 육성 사업에서 'MSP 지원기업'으로 선정
- 안랩, 사우디 국영기업 SITE와 사이버보안 합작법인 설립…중동시장 진출 본격화
- '오일머니' 품은 안랩, 글로벌 시장 확장으로 재도약 나선다
- 안랩 V3,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서 만점 받았다
- 안랩,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 고도화
- 안랩, 1분기 매출액 495억원…전년 대비 3.5% 감소
- 일본 공략 나서는 K-보안...포화된 국내 시장 넘어 해외로 간다
- 안랩, APT 대응 솔루션 '안랩 MDS'…다양한 산업 확산
- 안랩, 'RSA 콘퍼런스 2024' 참가…글로벌 전략 솔루션 선보인다
- 안랩, 'RSA 컨퍼런스 2024' 전시 성료…글로벌 보안관계자 1500명 찾았다
- 안랩, 금융권 CISO 대상 보안 전략 세미나 성료
- 안랩, 탄천 수진습지생태원 환경정화 봉사활동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