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클라우드 제공
사진=NHN클라우드 제공

NHN클라우드는 패션 유통사와 홈쇼핑, 백화점 등 다수 커머스 기업에 'NHN Cloud Notification(NHN노티피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NHN노티피케이션'은 기업 고객사에 푸시, 알림톡·친구톡, SMS, 국제SMS, 이메일, RCS 등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모든 메시지 채널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통합 메시지 솔루션이다. 서버·네트워크 장비 등 물리 구축 없이 도입 즉시 활용 가능하고 매월 정기 배포를 통한 기능 업데이트로 상시 최신화된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NHN클라우드는 에이블리, 무신사,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등 패션 유통사를 비롯해 TV홈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 오프라인 종합 소매점 현대백화점, 뷰티 제품 기업 아모레퍼시픽 등 다양한 형태의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들을 'NHN노티피케이션'의 고객사로 확보했다.

NHN클라우드 측은 'NHN노티피케이션'이 제공하는 유연한 서버 증설 환경이 적기에 다수 회원에 메시지를 동시 전송해야 하는 유통 및 커머스 업계의 수요를 충족시킨 결과라고 설명했다.

NHN클라우드 측은 "'NHN노티피케이션'을 통해 커머스 기업이 온프레미스형 메시지 솔루션을 활용하며 겪었던 서버 과부하 문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며 "라이선스 구매 비용, 서버·네트워크 등 인프라 관리 공수 등을 절감해 기업의 메시지 솔루션 운영 부담을 줄이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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