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든 엔씨소프트가 본격적인 체질개선 행보에 돌입한다.
엔씨소프트는 올 1분기 영업이익 257억2300만원을 기록, 1년새 68.5% 감소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3979억1100만원으로 16.9% 줄었고 당기순이익 또한 571억2200만원으로 50% 급감했다.
올 1분기 영업 비용은 전분기 대비 14%, 전년 동기 대비 6% 하락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 전략을 통해 전분기 대비 83% 감소한 69억 원을 기록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494억원, PC온라인 게임 915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27억원이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7%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와 리니지2 IP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 늘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594억 원, 아시아 692억원, 북미∙유럽 366억원이다. 해외 매출(로열티 매출 포함)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기존 IP 기반의 새로운 장르 게임 등 신작 3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장도 지속 추진한다. THRONE AND LIBERTY 글로벌 서비스, 블레이드 & 소울 2의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출시를 준비 중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지난 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열고 분사 및 조직개편 계획을 밝힌 상태다. 또한 회사를 떠나는 직원을 위해 기존 대비 상향된 퇴직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