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는 올해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이 146억3000만원을 기록해 1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클라우스 서비스 사용료 매출이 13억8000만원으로 14.3% 증가하며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중동발 지정학적 불안 고조, 전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여파 등으로 올 초부터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가 끊이지 않으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해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공급망관리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고객사로부터 매년 꾸준히 발생하는 기술료도 10.8% 증가한 27억5000만원을 기록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올해 본격적으로 전개되는 글로벌 SRM SaaS 솔루션 사업에 대한 투자와 연구개발비 확대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투자이며 ▲풍부한 영업 파이프라인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신규 버전 출시 ▲AI 사업 강화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한 매출 확대 등 다양한 모멘텀을 통해 성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해외 시장에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엠로는 최근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가장 공신력 높은 IT 연구 및 컨설팅 업체로 평가받는 가트너의 '2024 가트너 공급망 심포지엄·엑스포'와 미국 구매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연례 컨퍼런스 'ISM World 2024' 등 미국에서 개최된 공급망 관련 행사에 삼성SDS와 잇따라 참가해 AI 기반 SRM SaaS 솔루션을 선보였다.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북미 시장에서 현지 기업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 안착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엠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해외 진출 준비 과정은 엠로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와 AI 소프트웨어에 대한 경쟁력을 다시금 확인하는 시간이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성공 가능성을 확신하고 있으며, 이를 발판삼아 글로벌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하는 '엠로 2.0'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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