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제현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 상무(왼쪽)와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운데),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T 제공

KT 강북·강원광역본부가 경기도청·경기교통공사와 '광역이동지원콜센터(특별교통수단 콜센터)'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와 경기교통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특별교통수단 운행 서비스에 AI상담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오는 7월부터 보행상 중증 장애로 이동에 불편이 있는 고객들의 수도권 내 이동에 대한 이용접수 및 배차서비스도 전면 개시한다.

KT가 제공하는 AI상담원 서비스는 24시간 고객 응대와 최근 이용 패턴 분석을 통한 출발지·목적지 예측 제공으로 '네', '아니오'와 같은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배차 접수가 가능하다. 월 5만여건에 달하는 광역이동지원센터 요청콜에 대한 응답율 개선 및 이용 편의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성제현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KT의 AI기술 도입으로 경기도 내 특수이동수단 콜요청에 대한 응대율과 고객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T는 AICT 기술을 활용한 삶의 변화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수현 기자 hyeon2378@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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