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카카오스타일 제공
/ 사진=카카오스타일 제공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 돌입으로 '시스루' 인기가 급증하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3배 이상 늘었다고 5일 밝혔다.

5월 한 달간 지그재그 내 시스루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 '시스루 티셔츠' 검색량은 234%, '시스루 니트' 검색량은 115% 증가했다.

특히 유니크한 코디를 할 수 있는 레이어드 아이템이 인기였다. '시스루 레이어드' 검색량은 같은 기간 9배 이상인 824% 늘었으며,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의 거래액도 844% 증가했다. '시스루 레이어드 원피스'와 '시스루 뷔스티에'가 올해 여름 트렌드로 떠오르며 검색량이 각각 24배인 2311%, 28배인 2750% 급증했다. 

메시나 망사 소재로 된 시스루 슈즈도 새롭게 등장했다. 국내외 셀럽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시스루 플랫'이 관심을 받으며 검색량은 21배 이상, 거래액은 10배 이상 증가했다. '메시 메리제인' 검색량과 거래액도 각각 28배, 13배 이상 늘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단조로운 여름 코디에 유니크함을 더할 수 있는 시스루 트렌드 안에서도 뷔스티에, 원피스 등 다양한 레이어드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코디를 선보이는 스타일링 콘텐츠와 7만개 이상의 시스루 아이템을 통해 지그재그에서 자신만의 시스루 룩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수현 기자 hyeon2378@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