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리마스터 주인공은 아란과 은월입니다.
8일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온라인 쇼케이스 '마일스톤'에서는 리마스터 될 캐릭터를 소개했는데요. '개화영월'이라는 이름으로 아란과 은월의 리마스터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것이라 밝혔습니다.
하이퍼버닝-테라블링크를 비롯한 엄청난 보상
이번 리마스터 주인공으로 아란과 은월을 택한 이유는 두 캐릭터가 공유하는 동양적인 컨셉트를 극대화하기 위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리마스터에서는 직업에 필요한 여러가지 개선 사항들이 한꺼번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하이퍼버닝과 테라블링크가 주요 콘텐츠인데요. 하이퍼버닝의 경우 여름 업데이트와는 별개의 이벤트로 진행됩니다. 게다가 테라블링크를 통해 용사(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게이머들을 가리키는 말)들이 아란과 은월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게다가 엄청난 보상들을 준비했는데요. ▲아란 데미지 스킨 ▲은월 데미지 스킨 ▲얼음 꽃 라이딩 ▲여우 달 라이딩 ▲아란 은월 문장 ▲여우나무의자 ▲리린의 집 의자 ▲뾰족귀 여우마을 커스텀 배경 등 다양한 보상들이 찾아갈 예정입니다.
색다른 굿즈 '스토리북'과 '비기탈랭' 이벤트
그동안 메이플스토리는 이벤트마다 색다른 굿즈를 용사들에게 제공해 인기를 모았는데요. 이번에는 아란과 은월의 스토리북을 준비해 용사들을 즐겁게 할 예정입니다.
또한 비밀 기록 탈환 랭킹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1등은 무려 1000만 메이플 포인트가 지급될 예정이기 때문에 용사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등부터 4등은 300만, 5등부터 10등은 100만 메이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밀 기록 탈환 랭킹 이벤트가 발표되자 용사들은 엄청난 호응을 보냈습니다. 워낙 보상 규모가 큰 만큼 용사들 역시 서로 1위를 향한 의지를 불태우기도 했습니다.
김창섭 메이플 스토리 디렉터는 "지난 '엠버' 리마스터 업데이트 때 퀄리티를 높이는 작업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아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의 리마스터 작업을 빠르고 꾸준하게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
- 넥슨재단, 넥슨 창립 30주년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매달 사회 공헌사업 연계
- 넥슨, '메이플스토리' '스우' 리마스터 업데이트 및 21주년 이벤트 실시
- 넥슨표 창작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월드' 25일 공식 출시..."크리에이터 10명 누적 수익 150억원"
-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서비스 시작...10여개 월드 오픈 이벤트도
- 김창섭 메이플스토리 디렉터 "6개월 업데이트 로드맵에 개발진 마음 담았다"
- 이용자 편의성 대폭 개선...메이플스토리, 더 쉽게 즐긴다
- "귀멸의 칼날-데이브 더 다이버와 콜라보"...메이플스토리, 가을에 더 풍성해진다